케이포시큐리티, DANUBE TECH 과 분산ID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

케이포시큐리티(대표 박경철)이 DANUBE TECH (CEO Markus Sabaddello )과 분산ID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
분산ID는 온라인 이용자가 신원정보(디지털신분증)를 중앙기관 없이 스스로 관리·통제할 수 있는 디지털 신원확인 체계다. 목적에 맞는 정보만을 선별, 검증기관에 제공해 개인정보 주권과 편의성을 보장한다.

분산형 신원 또는 Self-Sovereign Identity (SSI)는 디지털 신원의 새로운 글로벌 표준이다. 이 시장은 공공 및 민간 부문 모두에서 이 기술이 가지는 잠재력과 가치를 점차 이해하고 유럽에서는 정부 차원에서 분산ID를 육성하고 있다.

Danube Tech은 유럽에서 분산형 신원 기술, 표준 및 상호 운용성 분야의 선도 업체이며, 케이포시큐리티는 한국 시장에서 분산형 ID 기술의 표준화 및 보급 선도 업체이다.
두 조직은 분산형 신원(ID) 기술의 표준화와 공급 촉진을 위한 기술 파트너십을 확립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공공서비스 개발 등 모바일 신분증 및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.

케이포시큐리티, 박경철 대표는 분산형 신원(ID) 기술의 표준화와 공급 촉진을 위한 국제 기술 파트너십을 확립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공공서비스 개발 등 모바일 신분증 및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국제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
케이포시큐리티, DANUBE TECH 과 분산ID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